커피 그라인더 추천 포스팅 입니다. 잠을 깨기 보다는 좀 더 풍부하고 진한 커피를 드시고 싶으신가요? 분쇄커피도 괜찮은 선택이지만 방금 막 갈은 신선한 원두가 더욱 맛있는 커피 한 잔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커피그라인더가 필요합니다.
원두를 분쇄하는데 커피 그라인더를 아무 상품이나 구매해도 된다고 하지만, 2만원 ~ 수십만원 정도로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또한 여러 구매포인트들도 있죠. 이번에도 저를 따라오세요. 좋은 제품이라고 소문난 커피 그라인더를 추천하겠습니다.
커피 그라인더 추천 구매요소
1. 맛있는 커피를 내리는 필수 요소
열
빠르게 한잔은 마시면 좋지만, 너무 빠르거나 많은 양을 그라인딩 하면 모터의 열때문에 원두가 타서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 한 잔씩 그라인딩 하는 것은 좋지만, 가족이 많거나 카페 같이 연속해서 그라인딩 하는 환경에서는 쿨링시스템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비싼 제품일수록 쿨링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입자 크기와 균일성
바리스타들도 커피 입자들에 온 신경을 다합니다. 커피 원두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원두의 맛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가루가 균일하고 고와야 합니다. 따라서 블레이드보다 버 그라인더를 추천합니다.
- 원하는 커피 종류마다 입자 크기 설정이 상세할수록 좋은 제품입니다.
블레이드와 버 그라인더 차이에 대해 알고싶은 분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 자동 VS 수동 커피 그라인더 선택
우선 자동과 수동형 각각의 장단점이 있지만 저가형을 선택하면 입자 굵기가 상당히 불균형하여 커피맛이 좋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입문하는 것이 아니라면 후회하고 다시 구매를 하는 것보다 한번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세요!
자동과 수동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편의성입니다. 부가적인 요소로 열, 소음, 미관, 가격이 있습니다.
자동 그라인더
- 수동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자동이라는 점에서 크게 편의성을 가집니다.
- 작동 시 소음이 있습니다.
- 연속 동작 시 모터가 과열되어 커피 맛이 변질 될 수 있습니다.
수동(핸드밀) 커피 그라인더
- 직접 그라인딩을 하여 커피 맛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노력과 시간이 들뿐이죠.
- 조작 시 소음이 없으며 미관이 이뻐 인테리어에 좋습니다.
-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에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 간단한 구조로 내구성이 우수하며 청소하기 좋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함께 읽기 좋은 글
출처
- 커피 그라인더 구매가이드
- 버 vs 블레이드 그라인더 (상단참고)
- 전동 VS 핸드밀 커피 그라인더 비교
- 핸드밀 커피 그라인더 이미지